사례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면접관이 자기소개서를 볼 때에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면 눈이 우극 가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더구나 자기소개서를 편집 한계 방법을 통해서도 자신의 성향이 자기소개서 드러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준비했습니다. 자기소개서 찬찬히 쓰는 규구준승 2편, 면접관이 언젠가 보다 보게 만드는 편집 방법을 소개합니다.
[생활] - 자기소개서 이내 쓰는 방법1편 (세 개 포인트)
시초 하기에 선행하다 종전 점검해볼 것이 있습니다. 구인을 하는 업체에서 요구하는 정해진 양식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만약에 있다면 기연히 정해진 양식으로 해야 합니다.
소제목을 사용합니다.
▶ 자기소개서에는 자신의 생애, 장단점, 경력, 목표와 같은 다양한 주제를 담습니다. 만약에 변 모든 것이 간단하게 통으로 별로 써져 있다면 어떨까요? 보는 전순 숨이 막히고 읽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니 매개 주제에 그래서 소제목을 달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소제목을 달아주면 글이 정리되어 있다는 인상을 줍니다. 더욱이 면접관이 내역 파악을 하는데 좋습니다. 만약에 내용이 즉금 정돈되어 있지 못하더라도 소제목이 있다면 글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소제목은 문학적으로 쓰는 것보다는 직관적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주제와 같이 이놈 주제에서 자신이 나타내고 싶은 내용을 정해서 키워드를 잡습니다. 예를 들면 주제가 신장 배경이고 강조하고 싶은 것이 아버지의 도전적인 모습을 보고 자라서 도전심이 강하다는 것을 부각시키고 싶다면 “성장 후경 - 도전을 배우다”와 같이 적어줍니다.
▶ 소제목은 내용보다는 글씨 크기를 키우고 볼드 표시를 해서 구분을 상필 줍니다.
줄 간격은 자긍 있게 합니다.
▶ 집에 있는 책을 단신 꺼내서 보세요. 줄 간격이 생각보다 크게 떨어져 있는 것을 볼 복수 있습니다. 줄 간격이 작으면 글이 아니라 하나의 벽돌같이 느껴집니다.
▶ 적어도 줄 간격을 1.5 이상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5 - 2.0 (한글 150% - 200%)으로 작성해 주세요. 만일 내용이 세상없이 많다면 줄 간격을 1.5 밑으로 줄이는 것보다는 글월 내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글자 폰트 크기는 작지 않게 합니다.
▶ 요마적 많은 편집물들이 글씨를 보면 작게 나옵니다. 시각적으로 예뻐 보일 수명 있습니다. 그럼에도 면접관은 그런 서류 보면 스트레스만 받습니다. 자 크기를 작게 통로 마세요.
▶ 적어도 11포인트 이상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익 역시도 페이지가 너무나 많아진다면 문 크기를 줄이는 것보다는 내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문장은 간결하게 합니다.
▶ 문장은 최대 간단하게 씁니다. 그래야 읽기가 쉽고, 피로도가 적습니다. 만일 어떤 문장에 두 갈래 이상의 내용을 담고 있다면 두 문장으로 나누어서 만들어 줍니다.
▶ 예를 절도하다 지난밤에 비가 내려서 현대 아침에 안개가 심하게 껴서 앞을 보기가 힘들었습니다.라는 문장이 있다면, 지난밤에 비가 내렸어요. 오늘 아침에 안개가 심하게 껴서 앞을 보기가 힘들었습니다.라고 표현으로 해줍니다.
적절한 볼드 표시
강조하고 싶은 내용은 볼드로 표시해줍니다. 볼드는 진하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반면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단히 많은 볼드는 신뢰성을 떨어지게 하고, 시선을 어디에 둬야 할지 모르게 만듭니다. 한계 문단이나 계한 주제에 하나에서 두 갈래 정도가 적당합니다.
자기소개서 편집 샘플 다운로드하기